본문 바로가기
디자인수업/홀치기염색

[스크랩] 홀치기 염색

by 홍차쌤 2010. 7. 2.

 

오늘은 홀치기

엄서가 아파 병원에 데리고 갔다 오느라 지각 ㅡ.ㅡ

 

 

염색의 첫번째는 정련!~ 작업

 

 

양파를 끓여 거르고~

 

 

백반으로 선매염 작업

 

 

실로 묶어 줍니다. 실로 묶인 부분은 흰색!~으로 나타나여~

 

 

양파염색 시작!~

 

 

염색이 끝나고~

 

 

맑은 물이 나올때까지 수세~ 후 탈수!

 

 

다시 한번더 실로 묶어주기~

이때 묶은 부분은 황색 계열로 나타날거구요!~

오늘은 학상이 딸랑 넷!~ 강사님은 여섯분!~

ㅋㅋㅋㅋㅋㅋ

 

 

철로 후매염하기 위해 철을 따뜻한 물에 녹이고~

 

 

철매염후 수세하고 식초에 자밋 담구어 두었다가 탈수!~

 

 

묶은 방법에 따라 천차만별의 무늬가 나오고!~

 

 

어제밤 잠시 홀치기 방법에 대해검색해 보고 수업에 참여한 꿈땅의 척 번째 작품

사다리 모양으로 지그재그 접어 묶었더니 사선의 모양이!~

 

 

두번째 작품^^;;

세모접기하여 묶었더니 원모양

가운데 황색 계열이 나온곳에는 실로 묶는게 귀찮아 비닐을 싸서리 묶었다는 ^^

(완죤 잔머리의 대가!~)

 

암두 안줄꼬야암!~~~~

 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꿈 꾸 는땅

 

 

출처 : 꿈꾸는땅
글쓴이 : 꿈꾸는땅 원글보기
메모 :

'디자인수업 > 홀치기염색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스크랩] 운남 대리의 홀치기(매듭) 염색  (0) 2010.07.02
홀치기 염색 예시  (0) 2010.07.02